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광고는 복잡해 보이지만 한 두번 진행하다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처음에 광고를 처음 집행하시는 것이라면 다른 메뉴들은 생각하지마시고 '트래픽' 광고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트래픽 광고는 게시물의 링크를 주기적으로 자주 클릭하는 사람들에게 홍보물이 보여지게 됩니다.
참여, 앱설치, 동영상 조회 등등 이름 그대로 특정 행동을 자주 하는 유저들에게 보여지는데요. 우리의 주 목적은 링크를 통한 랜딩페이지 접속 이기 때문에 트래픽에만 집중 하시면 되요. 다른 메뉴들은 가장 기초인 트래픽을 마스터 하신다음에 하나하나씩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트래픽을 누르시면 캠페인 이름을 설정하시면 되는데 본인이 구분하실 수 있는 제목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a/b테스트 만들기, 캠페인 예산 최적화는 셋팅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제 제목을 눌러 주셨다면 계속을 눌러주세요.
계속을 눌러주시면 해당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이제 광고 세트 이름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것 또한 본인이 구분 할 수 있게 설정해줍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해당 타겟팅 나이대를 적어줍니다. 그리고 밑에는 트래픽 유도할 위치를 선택하는데 저희는 웹사이트를 설정해주면 되겠죠?
맞춤 타겟 또는 유사 타겟이란 고객의 이메일 주소, 연락처, 페이스북 사용자 ID를 이용한 홍보 방법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방대한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아마도 회원가입이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마케팅 정보 제공 동의를 선택하면 이런 곳에 마케팅 용도로 사용 됩니다. 맞춤 타겟은 공란으로 남겨주세요.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위치 설정은 반드시 이 위치에 사는 사람으로 설정합니다. 해외를 상대로 한 마케팅이 아니라면 당연히 대한민국으로 설정해야지요? 연령 타겟은 상품 타겟팅에 맞게 나이를 설정합니다. 성별로 남여 모두면 전체를 해주시고 언어는 꼭 한국어로 설정해주셔야 대한민국에서 거주하고 있고 한국어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도달 됩니다. 한국어로 설정하지 않는다면 한국으로 놀러온 여행자들이나 유학생들에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타겟 규모의 최대 도달범위는 보시는 바와 같이 도달 될 수 있는 사람 수가 표시되어있는 것이고 모수가 높을수록 광고 단가는 낮아지게 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적정 범위는 10만 이상입니다.
상세 타겟팅은 공란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무타겟으로 돌린다고 합니다. 무타겟으로 돌렸을 경우 모수도 높게 잡혀서 단가도 낮게 잡히고 전환율이 높다고 합니다. 이 결과는 많은 마케터들이 수없이 광고비를 소비해가며 전해지는 얘기들입니다. 저 또한 동의합니다.
자동 노출 위치는 권장해드리지 않습니다. 우리의 컨텐츠는 페이스북 피드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노출 위치 수정에 체크 해주시고 페북 피드만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위치에도 노출이 필요하다면 그에 맞게 컨텐츠를 만들어주시기바랍니다. 기기유형은 모바일을 추천합니다. 컨텐츠들 또한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겠죠?
제휴마케터 이실 경우 CPI를 진행하게 되면 안드로이드 또는 IOS만 가능한 머천트들이 있는데 해당 머천트의 기기 조건을 꼭 확인하시고 설정해주세요. 이외에 일반적인 광고는 모든 모바일 기기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일예산은 말 그대로 하루 예산입니다. 처음 시작하실 때에는 소액 5천원 부터 부담이 안되는 금액을 설정해주세요. 광고를 하루종일 돌리신다면 자정 00:00시에 광고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광고를 24시간 돌려보셔야 데이터가 모였을 때 어느시간대에 반응이 좋고 안좋은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자정이 지난 후에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오후 11시 30분 처럼 자정이 얼마 안남은 타임에 광고를 키신다면 그 자정 까지의 30분 동안 설정하신 모든 금액이 소진될 수 있기 때문에 하루가 얼마 안남은 상태에서 시작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하 나머지는 그대로 남겨주세요. 여기까지 광고 설정 두번째 페이지 끝입니다. 이 후에 한 페이지는 다음장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보시느라 고생많으셨어요. 유튜브에도 많은 분들이 광고 세팅에 대해서 언급해주시는데 꼭 함께 보시고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휴마케팅 입문자가 페이스북에서 전환율 높이는 CPA 카피 작성법 (0) | 2019.04.04 |
---|---|
facebook에서 효과있는 마케팅 기법 3가지 (0) | 2019.04.04 |
2019년에도 놓지 못하는 페이스북 유료광고 (0) | 2019.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