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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유료광고 손을 놓아선 안된다.
사실상 페이스북이 망해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아직도 페이스북 만큼 마케팅 퍼포먼스를 보여줄 만한 SNS 플랫폼은 존재하지 않는다. 많은 페북 유저들이 인스타, 유튜브로 넘어가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포스팅을 안할 뿐이지 타임라인에 올라오는 글들을 꾸준히 눈팅하고 있다.
10대들은 카카오톡 대신 페이스북 메신저를 계속해서 이용하고 있고 댓글, 좋아요, 태그 등 꾸준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20-30대는 포스팅을 하지 않고 눈팅을 꾸준히 한다.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많은 마케터들이 질 좋은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기 때문이다. 40-50대는 스폰서드(광고)글에 높은 클릭율을 보여준다. 아직 인터넷에 익숙하지 못한 유저들이 많은 광고를 봤음에도 광고로 인식하지 않기 때문인거 같다.60세 이상의 유저 또한 생각보다 많다. 유료광고를 처음 접했을 때 65세 이상의 타겟을 당연히 돌리지 않았다. 당연히 모수가 적다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많은 클릭과 전환이 있었다. 이렇기 때문에 페이스북 유저들이 떠난 지금에도, 마케터들이 페이스북을 놓지 못하는 이유 인거 같다.
아무나 할 수 있다.
페이스북 유료광고는 전혀 어렵지 않다. 인터넷 검색만 조금 해보거나 많은 마케터분들이 유튜브에서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그렇다 해도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지 않는다. 하루에 1000원씩 한 달에 3만원 만 투자하더라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말이다. 주위에 장사하는 친구들이 많다. 근데 이 중에 절반이상이 장사가 안된다고 한다. 아무리 질 좋은 상품을 팔아도 고객들이 모르면 절대 팔 수가 없다고 말을 해주는데 불평만 늘어놓고 마케팅을 하지 않는다. 마케팅 대행업체에 수백만원을 내고 하지 않아도 된다. 그냥 시간과 약간의 노력만 있으면 된다. 페북 유료광고 뿐만이 아니다. 블로그, 키워드 검색광고, 인스타 모두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는 모든 사람들이 시간과 노력만 투자하면 할 수 있다. 페이스북 유료광고로 본인이 하고 있는 사업에 활기를 넣어 주었으면 좋겠다.
인스타그램 광고도 병행하라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 들어가면 인스타그램 광고도 함께 집행 할 수 있다. 인스타 아이디가 없어도 페북 기존 게시물을 활용하거나 광고 관리에서 바로 제작할 수 있다. 페북과 다르게 주의해야할 것이 있다. 이미지나 동영상의 사이즈가 페북과 다르고 가독성 또한 다르다. 또한 인스타 사용자의 연령대, 감성에 맞추어 사이즈, 컨텐츠를 고민하여 작성해야 한다. 인스타는 사진의 퀄리티가 가장 중요하고 태그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여기까지 페북 유광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다음에는 광고를 집행하는데에 있어서의 팁과 컨텐츠 만드는 방법, 벤치마킹, 광고 분석 방법, 인스타태그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끊임없는 노력을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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