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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페이지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
마케터들이 facebook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은 페이지를 이용한 홍보이다. 일단 먼저 페이지를 운영하기전에 컨셉을 정해야한다. 본인의 상호명을 페이지명으로 사용해서 브랜딩을 하거나, 지역 페이지 컨셉, 즉 서울 맛집, 서울 뭐먹지?, 서울 데이트 명소 처럼 페이지명을 상호명이 아닌 지역 컨셉으로 간다면 보는 유저들이 광고, 홍보 한다는 느낌을 받기보다 추천 받는 기분이 들 수 있다.
페이지를 개인계정 페이지 컨셉으로 홍보하기
페이지명을 홍길동, 이하늘 처럼 사람 이름으로 만들고 사진은 잘생기거나 이쁜 사진으로 설정해놓는다. 일반인들은 이 페이지를 개인계정으로 생각할 가능성이 크고 그렇기 때문에 광고를 보는 고객들이 광고보단 직접 다녀온 방문후기로 느낄 것이다. 각 컨셉별로 컨텐츠를 만들어서 유광(유료광고)을 집행해보고 반응이 좋은 컨텐츠에 광고비를 투자하길 바란다.
필자는 음식점처럼 개인 상호를 가진 업체를 홍보해 본적은 없지만 제휴마케팅을 홍보하는 과정에서 각 컨셉마다 다른 전환율을 모두 경험해 봤다. 끊임없이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어보길 적극 권장한다.
실제 개인 계정을 이용한 홍보방법
본인의 이름으로 된 계정을 사용하거나 새로 계정을 만들고 컨텐츠를 만든다. 향 후 잠재 고객이 될 사람들을 찾아서 친구 추가를 해서 소통을 한 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컨텐츠를 게시한다. 사람들이 관심이 없더라도 강제적으로 글을 보게된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반드시 스크롤을 내리다 지나치지 않고 한번 쯤은 멈춰서 보도록 만드는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이 페이스북 마케팅에서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한번 생각해보자 어떤 이미지에서 우리가 스크롤을 끊임없이 내리다가 멈추는지 곰곰히 생각해본다면 무엇인지 우리는 알 수 있다. 자극적이거나 흥미를 유발하는 사진이여야 한다. 클릭에서 다음사진이 무엇인지 궁금하고 사진을 보고 난 뒤의 무언가를 상상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어떻게 해야 기억에 남겨줄 수 있는지, 링크를 클릭하게 만들고 싶은지 무한한 연구가 필요하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오늘 뭐먹지, 인사이트, 시떼페 같은 유명 페이지를 보고 따라한다면 감을 잡는데에 큰 도움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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